어둠으로 어둠을 몰아낼 수 없습니다. 오직 빛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유투버가 INFJ에게 추천해 준 명언이 멋지다. INFJ는 높은 이상과 결합한 완벽주의로 쉽게 포기할 수 있고, 비뚤어질 수도 있고, 예수와 히틀러의 가능성이 동시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INFJ가 위대해지는 순간은, 자신 안의 내면의 악을 이겨내는 순간이라고 한다. 멋지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위대한 것이겠지. 어린 시절에 좁은문이라는 세계명작을 보고 검색을 하다가 성경에도 유사한 구절이 있다는 걸 봤는데, 그 때도 나는 정말 큰 감명을 받았다. 내가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더 감동받는 것 같다. 나는 이렇게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좋아. 단단하고, 흔들리지 않고, 인내하며, 꿋꿋한 사람들. 너무 멋지다. 

 

나는 확실히 무교다. 그러나 그것과는 별개로 성경의 어떤 부분들과 예수 그리스도의 어떤 발언들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좁은 문에 관련된 구절은 아마 이것이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그리고 유사한 느낌을 받은 명언으로 이것이 있다. 미셸 오바마씨가 힐러리 클린턴에게 했다는 말이라고 한다.

 

When they go low, You go high. 

다른 사람들이 저급하게 굴더라도, 당신은 품위있게 갑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