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 모든 답은 항상 탑 꼭대기에. (헤돈빙의) 탑이 거기에 있다면, 마땅히 맨 윗층에 가 봐야 하는게 아니겠는가?




.. 라고 멋있게 이야기해보지만 딱히 그런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었고, 그냥 단순한 치기에서 비롯된 도전이었다.

태생3성, 애매한 위치, 아무도 끝까지 키워 컨텐츠에 데려가지 않는 얼굴마담.... 내가 아끼는 캐릭터가 그런 취급을 꾸준히 받고 있는것이 슬펐다. 50층 클리어 팟에 그 누구도 데려간 걸 보지를 못했다. 내가 즐기는 메인 콘텐츠는 시나리오와 오벨리스크였고, 내가 애정을 가지고 시작부터 끝까지 한번도 놓지 않은 영웅을 놓고 싶지 않았다.

정말 많은 것이 필요했다. 보스와 세미보스들이 누군지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력. 전반적으로 높은 영웅 육성도. 로드의 전략과 시간자원... 하지만 놀랍게도 성공할 수 있었고. 정말 큰 일을 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1층 아발론조
2층 아발론조; 요한이 2각 멋지지!!! 뽕에 취해있다
3층까지는 4월1일, 코디를 해입은 아발론 3인조와 함께 한 하루.
4층 빛요한 미러전 1인클
5층
6층 물슈아 빛요한 조합의 무시무시함을 깨달음
7층 얼레벌레 광역딜 극딜덱 / 일명 아레나덱
요한2각되니까 8층도 원클일세
9층
10층 
11층
12층, 힐러 없이는 어려울 줄 알았는데 물조슈아 자가행증100과 2스 소울풀차지로 턴안주고 끝내기 !
13층
14층

 

15층, 지난 한 달간 얼마나 키웠으면 투력이 이렇게 되었을까. (보통 오벨등반 투력 38000)

 

16층 다시가서 다시 클리어했다... 첫도전 어디갔지

 

17층

 

18층



19층
20층 물크롬... 엄청났다
20층, 힐러없이 중간층 온거 처음이다. 답, 턴을 주지 않으면 된다. 재도전해봄

 

21층
22층
23층
24층, 물헬가 필수에 워리어3인, 생각보다 어렵다.


초반에 미친듯이 빛요한 물슈아 체인버스터로 쫄을 잡고, 나머지는 암헬가만 열심히 쳐서 암헬가를 기절시킨다.
풀슬란은 암헬가가 기절할 때까지 최대한 행증한다 (그래봤자 노스작이라 쿨타임 아주 긺)

>> 물슈아 빛요한 무한 체인버스터로 불프람(풀속성이 많으므로 위험)> 물광역> 물프람>암헬가 일점사
빛요한 물슈아 체인버스터 시 대략 7만딜이 나오는데, 불프람이 두 대 물광역이 한 대로 죽었고 그렇게 계속 행증하고 나머지는 기절시키니 암헬가는 2스 한번만 쓰고 3스는 쓰지도 못하고 한 판 끝났다.

25층/ 빛솔피 없음
26층
27층 또 누가 없음
28층
29층



31층, 지피슈터 없덱. 5성만렙 풀슈나를 살려서 어떻게든 해보겠다는 의지로 클리어. 풀슬란만 남았을 때 어시포메로 1스만 갈김.


불바네사 속도 171이 아직까지는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33층, 불슬란은 철벽불속성캐리어. 
34층,;
35층 2라운드 빛올가... 는 지난달 보스였던 빛올가 걔다.
36층, 풀슈나이더를 넣고 어시포메로도 깨 봤다. 보스만 남기면 생각보다 할만함. 
37층 힐러는 풀즈라가 딱이지



38층



39층 3바네사. 살려조..

 

40층, 전원생존떄문에 여러번 도전했다. 이 때 좀 빡쳐있었음. 


42층도 끝! 빛솔피 없어서 금장클이 안된다. 역시 데려왔어야 했는데..


43층 두어번실패끝에 성공!!
버포메와 속도170 3소울바네사 만세!

 

효과적중 수치를 엄청 올려서 요한 루미에 둘다 70% 넘었던 것 같다.
일단 초반에는 열심히 때려잡고, 부활 안되니까 최대하 보수적으로 바네사 3스킬 쓰고.
보스층 가서는 요한이 물나인 물솔피 기절도발시키고, 급하거나 기절 안걸리면 불미에 2스킬 쓰고, 안되면 요한 2스킬도 쓰고

44층 이게뭐지..? 왜이렇게 수월하지?

갓미에...


45층 3트클.. 이런 저런 시도를 했지만 2행증 철벽이 키포인트였던듯.. 속도 안 맞춰도 피격행증 가능하고 행증캐들은 체력 돼지들이라 방무궁맞아도 안죽는다

체체체방체체(...) 체력 4만 물크롬ㅋㅋ???

방무궁맞고 피통 반넘게남음 클라쓰.... 행증힐피뢰침

2라솔피 도발걸고+ 무한행증+ 매턴지피

행게가 얼마나찼는지 보고 불바네보다 높으면 행증하고 많이 낮으면 루실이나 요한으로 때렸다. 행증캐들만 속도 빨라서 한번씩 무적턴 못 맞췄지만 물슈아는 25500인가 까이고 실피로 살았고 크롬경은 무슨 평타맞은줄... 철벽최고

파워충격세트..솔피 살린채로 린만 때렸다


46층 솔피깎는노인....

전부평타 3스는 바네사만 소울이남아돌았음

아마 불미에 속도 172 불바네 170 빛요한 174 물슈아 250대 불나인 170대였나...
일단 최대한 요한 도발/ 요한 충격 기절/ 불미아 광역기절로 최대한 다들 묶어보고, 어시포메라서 자주 튀어나갔던듯
도발로 물솔피 > 빛솔피 잡고 무조건 무적쓰니까 불미에가 지켜져서 끝까지 갔던 것 같다.


47층 버포메의힘! 그리고 물바네를 쓴다면 단일궁보스+ 극공딜러로 빠른쫄처리 조건이 있어야 하는듯

 



48층도 했다!!!!!!!!
솔직히 48층 50층 보스 불아란과 빛요한 (단일도발)의 상성이 대단히 좋지 않다.
아란 평타에는 확률적으로 행증 50%가 붙어있기 때문에, 물몸이라 치명타 안떴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안 뜨면 행증해서 도발이 의미가 없어짐. 그나마 다행인건 48층은 피격행증은 없어서 그나마.. 할만했다

결국 이번 48층의 성공은 2각만렙 풀스작 대지샬롯이 다 한것이나 다름이 없다. 원힐인데도 대단히 잘 버팀.
빛요한은 방어많이 줘서 잘 안죽는 역할이었다(..)

감격의순간과 깨알같은 버그


 

각성했다고 공공공공 치피치피 데려갔네... 몰랐다 여튼 안 죽었음. 
체체체방체속이었는데 단단하고 빠르고 소울도 넘친다. 

진짜 개웃겨ㅋㅋㅋ 샬롯 불피감 올리려고 3스 신발 바꿔낀거 모르고 역시 샬롯 2소울이라 좋네 이러면서 겜했네ㅋㅋㅋㅋ해골물이냐고ㅋㅋㅋㅋ 소울 넘쳐서 못느꼈다ㅋㅋㅋㅋㅋㅋ 여튼 풀스작해서 방어력 불피감 올리니까 잘버티고..3스5렙이라 그런지 체체체방체속이었는데 보호막도 튼튼했다

3방2속 물슈아.바네사없어서 방어중심세팅했다

요한이.. 이상하게 필요할때 도발안걸어서 걱정했는데 뭔가 엄청 잘걸었음.기절도발퍼레이드. 아란 2스를 두번인가 밖에 안본것같다.

올가도 방방방체체속. 노스작1각만렙이었는데 잘버텨줌. 70만인가 남았을때 3스치명타뜨고 만팔천정도 맞고 사망했다ㅠ 아쉬움.. 효적40인데 여기저기 행감잘들어가서 좋았고 3소울이라 궁발사에도 요긴하게씀. 3스킬만 확정석으로 2소울 만들어줄까? (..)


오세상에 이게되는구나ㅜㅜㅜㅠ 조금쉬고 되는데까지 더해봐야지..! 설마 49층도 되나..? 2둠속인디


>>> ????? 49층 심장쫄깃했지만 시간은 얼마안걸렸다. 초 고층에서 공세팅 딜러 두명쓰다니 실화냐!!!

생각보다 49층은 빛요한층인듯하다. 4R에서 암나인 어그로를 기본으로 끌어줘서 이안을 거의 열심히 도발했다. 저항이 높기도 하지만 이안의 3스를 거의 볼일이 없었음. 대신 빛요한이 몇번 죽었다.

근데 이층 효저가 낮은가? 기절도발이 진짜 위기상황에 잘걸려서 한번에 클리어한 것 같다

행증캐를 안데려가서 얘 속도를 무자비하게 높였다. 속도 206 딜러.. 잼... 공공체방이었던듯
이상하게 나인 유물이 많아서 확률을 적당히 올릴 수 있었다. 








진짜갓뎀오세상에젠장타이밍마저 완벽해ㅜㅠㅠㅠ


현생을 희생해서 리셋되기전에 성공했다
일단락 지은것 같아서 마음이 너무 후련하다!!!
마치 별거아니지만 오벨리스크 전층 금장 같은 느낌ㅜㅠ



후, 요한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25% 피격행증이 있는데 평타로 방어무시가 안 뜰 경우 행증 50%하는 미친보스는 빛요한/확률적 단일 도발캐와 상성이 대단히 좋지 않다. 솔직히 클리어하긴 했는데 이건 마치 4인클리어를 성공한 기분이 좀 강렬하게 든다.

물크롬(철벽행증) 물바네(부활) 없이 불바네사 원힐로 50층 금장클 성공!!!

3라운드 넘어가기 직전
4라운드 넘어가기 직전
방공공공 치피치피. 부활이 안돼서 4공세팅은 조금 무리. 

 

7컨드오더로 어택포메이션에서 7소울정도 오른다! 
속도 당기려고 충격세트도 포기함. 진짜 눈물겨운 노력.. 
불바네사 속도를 이정도로 올리니까 행증감안해서 턴이 안 밀리더라. 


성공의 제일 중요한 요소는 불바네사 속도. 173만 넘으면 행증 없어도 된댔는데 행증이 있어서 그런지 그걸로는 자꾸 턴이 밀려서 1행증으로는 커버를 할 수가 없었다. 3라운드 미친 행증들때문에 턴계산이 안돼서 포기할까 했는데 미친척 다 당겼더니 적당히 커버할 수 있었다.

진짜 놀랐던 게, 3라운드 들어가자마자 체인버스터로 광역을 날렸는데 불아란이 행증해서 빛요한 뒤에 있는 것이었다! 뭔가 너무 신기했음. 물슈아 2스킬로 소울 충전해서 다시 체인버스터를 쓸 수 있었고, 심지어 그렇게 했는데도 아란이 행증해서 불바네사뒤에 딱 왔다!!!! 너무 신기한 기분이었다. 덕분에 힐하기전에 쫄 피 많이 깎을 수 있어서 어떻게 잘 할 수 있었다. 쫄 하나를 빨리 못죽이면 턴이 중간에 꼬여서 나중에다 죽더라고 ㅠㅠ

계산미스로 10소울갖고 올라와서... 첫턴에 물슈 물루실 풀라플 234 9소울썼구 물슈 행증하고 요한풀플 24 첸버하고 바네사 뒤에아란이라서 바네사 무적씀!! 짜릿!!!!!!

힐쫄하나 죽이니까 요한도 턴꼬여서 죽었지만ㅠㅠ ...ㅠㅠ


회불없이 1행증으로 힐쫄죽이기 너무어려워서 그다음에는 그냥 맞으면서 아란때렸다.... 힐쫄 28턴 아란35턴ㅋㅋㅋㅋㅋ;;;;; 오히려 4라는 좀 쉬웠다. 속도가 적당했던지 거의 광역딜 두번맞은적 한번도 없고 스무스하게 넘어갔다. 이렇게 약 한시간반만에 성공!! 짜릿해짜릿해짜릿하다구!!!!!!!

+ Recent posts